타이어/부품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장마철 안전운전 위한 와이퍼 관리 팁 소개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로버트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장마철을 대비해 자동차 안전 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선명한 시야 확보와 안전한 운행을 위한 와이퍼 관리 팁을 소개한다.

와이퍼는 크게 일반 와이퍼, 하이브리드 와이퍼, 플랫 와이퍼로 구분된다. 특히, 플랫 와이퍼는 우수한 와이핑 품질, 소음, 내구성 면에서 탁월한 성능으로 호평 받고 있다.

보쉬의 플랫 와이퍼는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는 일체형 구조로 와이퍼 전체에 균일한 누름압을 유지, 빗물이나 눈을 완벽하게 제거하며 겨울철에는 결빙을 방지해준다.

특히, 고속주행 시 윈드 스포일러 기능으로 선명한 시야를 보장하며 주행 중 소음과 떨림을 감소시켜준다.

또한, 특수 코팅 기술로 코팅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외부 온도, 염분 및 세제 등에 의한 고무 손상이 적고 내구성이 강해 긴 수명을 제공한다.

플랫 와이퍼는 틈과 구멍이 없는 일체형이므로 이물질이 잘 들어가지 않고, 세차 후에도 결빙 등이 적어, 공기 흐름에 전혀 방해받지 않는다. 또, 날씨와 상관없이 사계절 내내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처럼 와이퍼는 자동차 안전을 위한 중요한 필수 장치 중 하나이다. 주행 시 우리가 달리고 있는 도로를 잘 볼 수 있어야 안전 운행이 가능하고, 이는 우리 생명과도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

보쉬카서비스(BCS) 정비 전문가들은 자동차 내부에 수많은 최첨단 안전 사양들이 있다 해도 주행 중 와이퍼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와이퍼 관리에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고 조언한다.

먼저 함께 주행하는 도로에서 운전자 본인과 타인의 안전을 위해 와이퍼 선택 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는 와이퍼의 품질, 내구성, 수명을 철저하게 테스트하며 다양한 기상 조건을 견뎌내고 더 오랜 시간 우수한 와이핑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와이퍼를 생산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한다.

두 번째는 흔한 오해 중 하나로 자동차 앞 유리를 발수 코팅하면 와이퍼를 덜 사용하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보쉬카서비스(BCS) 정비 전문가들은 발수 코팅제가 고르지 않게 벗겨짐에 따라 와이핑 품질과 수명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세차시에도 세차용 천에 발수 코팅제나 화학 물질이 첨가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세 번째는 대부분의 자동차 부품과 마찬가지로 와이퍼도 사용하다 보면 와이퍼 재질의 화학적 구조에 영향을 주는 환경적 영향과 자동차 유리에 묻은 오염, 먼지, 나뭇잎, 벌레 얼룩 등으로 손상되므로 자동차 유리 청결과 함께 정기적인 점검이 중요하다.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초보 운전자들에게 와이퍼의 성능을 계절이 바뀔 때 마다(대략 3개월마다) 확인하는 습관을 시작할 것을 조언한다.

일반적으로 와이퍼는 6개월마다 점검 및 교체가 필요하다. 특히, 덥고 습한 날씨, 장마철, 황사철에는 더 빠른 와이퍼 손상이 우려되므로 좀 더 자주 점검하는 것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보쉬카서비스(BCS) 자동차 정비 전문가들은 와이퍼 사용 시 유리에 줄이나 물자국이 생길 때, 와이핑이 안 되는 영역이 발생될 때, 와이핑 시 덜컥거리거나 흔들림이 있는 경우, 와이핑 시 소리가 나는 경우가 와이퍼를 교체해야 하는 신호라고 설명한다.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지속적으로 보쉬 와이퍼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와이퍼 관리를 통한 안전 운행의 중요성을 알리고 손쉬운 와이퍼 셀프 장착법, 다양한 이벤트, 할인 혜택 등 보쉬의 와이퍼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자료 제공=로버트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