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사계절용 SUV 타이어 ‘키너지 4S² X’ 출시… 승용차용 19인치까지 규격 확대

[고카넷, 글=김재정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장마철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까지 일녀 내내 균형 잡힌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SUV용 타이어 ‘키너지 4S² X’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키너지 올 웨더’ 상품군의 ‘키너지 4S² X(Kinergy 4S² X)’는 2019년 12월 국내 출시된 승용차용 타이어 ‘키너지 4S²’의 SUV 전용 모델로 젖은 노면과 눈길 뿐만 아니라 마른 노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다.

특히,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해 겨울철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전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시키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키너지 4S²’ 시리즈의 SUV용 타이어 출시와 함께 승용차용 모델도 19인치까지 규격을 확대 출시하며 사계절 모두 안전한 주행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키너지 4S²’ 시리즈는 자동차 선진 시장인 유럽에서 먼저 인정받고 국내에 출시된 상품으로 승용차용 모델의 경우 최근 영국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상위 그룹에 속하며 ‘추천’ 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