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앤컴퍼니,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통산 5회 수상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GM)에서 개최한 ‘2021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에서 ‘GM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 통산 5회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한국앤컴퍼니는 2021년 4월 ‘주식회사 한국아트라스비엑스’와 합병되어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특히, 사업부문에서 차량용·산업용 납축전지 배터리 ‘한국(Hankook)’과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를 운영하며, 세계 약 120개국, 300개 고객사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78년의 배터리 기술과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GM과의 파트너십 강화하며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로 선정, 2016년 이후 총 다섯 번째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선도기업으로서 인정받게 됐다.

1992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30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우수 공급업체 시상식’은 GM이 거래 중인 세계 자동차 부품업체 가운데 혁신적이고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 우수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또한, 품질, 물류, 공급망 등 다방면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업체를 선정하며, 올해는 2021년 성과를 기준으로 세계 16개국 총 134개 업체가 수상했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배터리 사업의 지속적인 경쟁력 증대와 함께 지주사로서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 발굴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앤컴퍼니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