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하만 사이버보안 관리 시스템, 도로용 자동차 위한 국제 표준 ISO/SAE 21434 인증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의 사이버보안 관리 시스템이 도로용 자동차를 위한 국제 표준 ISO/SAE 21434에 대한 심사를 거쳐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하만은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더욱 신뢰받는 사이버보안 파트너가 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획득한 인증은 자동차 설계 시 사이버보안을 통합시키는 프로세스를 구조화하여 자동차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이버보안 리스크를 식별하고 평가하며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제공한다.

이는 자동차와 자동차에 탑승한 운전자 및 동승자를 잠재적인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동시에 업계에 자동차 사이버보안에 대한 표준화된 접근 방식을 독려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자동차 분야에서 전문적인 경험을 가진 오랜 전통의 기술 회사인 하만은 OEM 파트너사들이 자동차의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고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 관리 체계(CSMS)를 구축하도록 하는 UN 규제 제155조(UNR 155)를 준수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자동차 사이버보안에 대한 최고 표준을 충족하는 하만의 사이버보안 제품들은 차량과 탑승자 모두를 보호하며, OEM 파트너사들에게 안전한 공급망에 대한 믿음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하만의 인텔리전트 콕핏 부문 휘버트 버호벤 수석 부사장은 “신차 개발에 있어 사이버보안은 지속적으로 최우선 순위가 되고 있으며, 하만은 커넥티드 차량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데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하만이 ISO/SAE 21434 인증을 획득하면서 새로운 자동차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어 사이버보안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나가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동차의 연결성이 그 어느 때보다 더욱 강화되고 있는 지금 시장을 선도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은 시스템 취약성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고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며, 시스템의 무결성과 안전에 대한 위협을 관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경험들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소비자들 또한 흥미로우면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경험들을 요구하고 있다. 자동차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하만은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대해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제조사들이 신뢰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다.

사진제공=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