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한국타이어, 현대차와 ‘인증 중고차 타이어 공급 위한 MOU’ 체결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가 현대자동차(대표이사 장재훈)와 ‘인증 중고차 타이어 공급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월 29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타이어 PC/LT영업담당 이용관 상무, 현대자동차 국내CPO사업실장 홍정호 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국내 1위 타이어 및 완성차 브랜드로서 보유한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활용해 고품질의 인증 중고차 공급 체계를 구축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가 매입하는 현대와 제네시스 브랜드 주요 자동차의 상품화 과정에서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자동차에는 한국타이어 제품이 장착된다.

특히, 승용차에는 초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 ‘벤투스 S2 AS’와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SUV에는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 ‘다이나프로 HPX’와 온로드용 SUV 타이어 ‘다이나프로 HL3’가 장착된다.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2 AS’는 다이내믹한 고속주행성능과 뛰어난 승차감을 겸비한 초고성능 타이어이며, 플래그십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 접지 기술력과 핸들링으로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을 제공한다.

‘키너지 ST AS’는 탁월한 마일리지(타이어 수명)와 연비 효율, 안정적인 주행 성능 등이 균형을 이루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다이나프로 HPX’는 완벽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 정숙성, 겨울철 성능까지 두루 갖춰 사계절 내내 최고의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는 프리미엄 타이어다.

‘다이나프로 HL3’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우수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고속주행 성능을 지원한다.

한국타이어는 현대자동차와의 파트너십 구축을 계기로 글로벌 무대에서 최상위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자사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의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는 동시에 중고차의 핵심 가치인 소비자 신뢰 및 투명성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