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부품

브리지스톤, ‘2024 파리 올림픽 & 패럴림픽’ 운영 자동차 타이어 지원 등 공식 후원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브리지스톤이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타이어를 비롯해 서비스와 고성능 제품 장비들을 다양하게 후원한다.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월드와이드 파트너인 브리지스톤이 모든 선수, 운영요원, 응원팬들과 방문객이 대회가 열리는 파리에서 최상의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브리지스톤은 세계 타이어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최고의 솔루션 성능을 선도하고 있다.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운영을 위한 브리지스톤의 지원은 안전, 지속 가능성, 포용성과 혁신을 통해 고객과 사회를 위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지 보여주는 모범사례로 기획됐다.

이를 위해 브리지스톤은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운영 자동차를 위한 첨단 타이어 및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도로 안전 교육, 파트너 기업과 행사 현장에서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통수단을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 올림픽 및 패럴림픽 참가 선수를 위한 고성능 골프 장비와 이들에게 적합한 스포츠 장비 지원이다.

브리지스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BSEMEA) 법인 회장 겸 이사회 의장 로랑 다토은 “올림픽과 패럴림픽은 실력과 감동으로 세계 사람들을 하나로 묶고 영감을 불어넣는 강력한 플랫폼이다”며, “올림픽과 패럴림픽의 목표는 ‘우수한 품질로 사회에 공헌한다’는 브리지스톤의 사명과 미래 세대를 위해 더욱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브리지스톤의 비전과 궤를 같이 한다”고 말했다.

이어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지원함으로써 브리지스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들을 브리지스톤 임직원, 지역 사회, 그리고 고객에게 널리 알리고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공식 타이어 브랜드인 브리지스톤은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사용되는 공식 운영 자동차의 원활한 운행을 지원하고 있다. 토요타가 새로 제공한 1,000대 이상의 공식 운영 자동차에 브리지스톤이 다양한 프리미엄 타이어를 제공한다.

브리지스톤이 지원하는 타이어에는 브리지스톤의 첨단 엔라이튼(ENLITEN) 기술이 적용된 신형 브리지스톤 투란자 6 모델과 브리지스톤 알렌자 001 타이어 모델이 포함된다.

엔라이튼 기술은 성능, 내구성, 그리고 지속 가능성을 최적화하는 최첨단 기술과 소재의 조합이다.

브리지스톤은 엔라이튼 기술을 통해 점차 수준이 높아지는 성능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미래의 모빌리티 생태계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타이어, 특히 전기차(EV)에 맞춘 프리미엄 타이어를 계속해서 개발할 계획이다.

브리지스톤은 또한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서 일반 도로 종목들의 운영에 사용될 20여대 이상의 모터사이클에 고성능 모터사이클 타이어를 제공한다.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이 열리는 기간, 브리지스톤이 직영하는 36개 이상의 스피디와 퍼스트 스톱 네트워크, 그리고 기타 타이어 및 정비 서비스 센터가 대회 기간 동안 대회 공식 운영 차량의 타이어와 일반 승용차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상시 대기상태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이 열리는 행사장 전역에서는 대회 운영에 사용되는 자동차 3,000여 대에 타이어 점검 및 관련 자동차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브리지스톤이 직영하는 타이어 대리점 스피디에서는 대회 공식 운영 자동차의 전면유리 수리 및 교체를 포함해 유리 관련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도로 교통안전을 장려하기 위해 브리지스톤이 운전자 교육 시리즈의 일환으로 e러닝 교육 모델을 제작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을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공식 운영 자동차를 운전하는 약 4,0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들에게 대회에 투입되기 전에 미리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이 받게 될 교육 프로그램은 자동차 안전과 성능에 있어서 타이어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에 집중돼 있다. 더불어 타이어 트레드 점검과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 유지와 같은 타이어 관리에 필요한 정보 또한 제공한다.

토요타가 후원하는 100% 전동화 승용차를 지원하는 것 외에도 브리지스톤은 대회에 투입된 토요타의 수소 엔진과 기타 포괄적인 동력을 사용하는 모빌리티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의 타이어를 제공, 지원한다.

토요타의 수소 연료 전지 전기차(FCEV) 미라이 500대와 2대의 수소 연료 전지 버스와 같이 최근 각광받고 있는 혁신적인 차량에 브리지스톤이 타이어를 제공하면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올림픽 및 패럴림픽이 열리는 동안 선수, 운영요원, 일부 관람객 등의 운송에 사용되는 배기가스가 전무한 250여대의 토요타 자동운전버스(APM)에도 브리지스톤 타이어가 장착된다.

자동운전버스는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설계 제작된 특수 차량이다. 자동운전버스에는 편안한 승차감과 함께 연료·에너지 소비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필요한 낮은 회전저항을 구현하기 위해 제작된 브리지스톤 에코피아 EP150 타이어가 장착된다.

이와 함께 비동력 운송의 대안으로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투입되는 600대 이상의 자전거를 브리지스톤이 공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브리지스톤은 프랑스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스포츠 장비 제조업체이자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공식 파트너인 데카트론과 협력해 올림픽 및 패럴림픽 대회 기간 행사장과 선수촌 전역에서 사용할 자전거를 제공한다.

대회 기간에 제공되는 자전거는 자동차 이동이 필요 없는 곳에서 선수, 자원봉사자, 운영 요원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교통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이 끝나면, 브리지스톤과 파리시가 제휴를 맺어 대회에 사용된 자전거 약 500여대를 지역 사회의 다양한 단체들에 기증할 예정이다.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는 수많은 선수들이 참가해 서로의 기량을 겨루는데 이들 선수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브리지스톤이 진행하고 있는 혁신, 그리고 프리미엄 성능의 제품과 서비스가 어떻게 타이어의 범위를 넘어서 활약하는지를 눈으로 보게 될 것이다.

브리지스톤 골프의 골프 장비와 기술이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 남녀 골프 경기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브리지스톤 골프공을 사용하는 다수의 프로 골프 선수들이 2024 파리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었다. 이 선수들을 지원하면서 브리지스톤은 예선경기 연습장에서 사용할 약 3,500개의 고성능 골프공을 후원한다.

덧붙여, 미국과 일본의 많은 장애인 선수들이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브리지스톤 고무 제품과 장비를 사용하게 된다.

브리지스톤 그룹의 엔지니어, 디자이너, 소재 전문가들은 타이어와 고무 제품 개발 경험을 이용해 다수의 스포츠 종목에서 사용되는 고무의 응용 분야를 찾아내는데 노력했다.

장갑, 휠체어 핸드 림, 의족 러닝 블레이드, 스파이크 플레이트, 휠체어 타이어, 기타 등등의 분야에 브리지스톤 타이어의 고무가 사용되는 혁신의 기회가 있다.

세계 운동선수를 대상으로 브리지스톤이 이런 지원 활동을 하는 목적은 배경과 능력이 서로 다른 사람들이 각자의 역경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쫓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북돋아주기 위해서다.

현재 브리지스톤은 약 40명의 올림픽 참가 선수, 패럴림픽 참가 선수, 올림픽 유망주를 후원하고 있으며, 이들은 브리지스톤을 대표해 팀 브리지스톤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로랑 다토는 “브리지스톤은 한 세기 가까이 혁신을 주도해 왔으며, 지금까지의 유산을 바탕으로 오늘날에도 첨단 타이어 기술 등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있다”며, “브리지스톤이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통해 2024 파리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는 물론 대회 운영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프리미엄 성능에 대한 브리지스톤의 절대적인 노력을 보여줄 것이다”며,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미래 세대를 위해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브리지스톤이 도와주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리지스톤이 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후원하는 것은 에너지, 생태환경, 효율성, 확장성, 경제성, 감동, 편안함, 자율성의 8가지 브리지스톤 친환경 경영 가치로 구성된 ‘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와 일치한다.

‘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는 더욱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브리지스톤의 모든 노력을 조율하고 있으며, 세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 파트너십을 통해 브리지스톤은 ‘감동’과 ‘자율성’에 대한 노력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

남태화 편집장

유리하다고 교만하지 말고, 불리하다고 비굴하지 말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