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아우토 빌트 알라드 타이어 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고카넷, 글=남태화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독일 아우토 빌트 알라드에서 실시한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이며, 자동차와 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공신력이 높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쿠프라(Cupra)의 고성능 SUV 포르멘토르(Formentor)에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글로벌 유수 브랜드의 245/45 R18 규격에 해당하는 겨울용 타이어 제품을 장착해 눈길,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력 및 핸들링, 회전저항 등 타이어의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테스트 결과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하며 글로벌 톱티어(Top Tier)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눈길 주행 상황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및 짧은 제동 거리, 낮은 회전저항 성능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수막현상 테스트에서는 가장 높은 회전 가속력으로 평가 타이어 중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겨울철 모든 노면 조건에서 탁월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이며,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가 적용되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해 겨울철 노면 위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눈길에 최적화된 트레드 패턴과 배수 성능을 높인 커프 디자인을 통해 수막현상 발생을 낮추는 등 겨울철 안전한 주행을 위한 최적의 견인력과 제동력을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기술 혁신과 글로벌 톱티어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고 공신력 높은 타이어 전문 테스트 등을 통해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